상단영역

본문영역

시그니처 ‘아싸’, 아이튠즈 'K팝 차트' 12개국 진입...영국 '4위' 상위권

시그니처 ‘아싸’, 아이튠즈 'K팝 차트' 12개국 진입...영국 '4위' 상위권

  • 기자명 이서린 기자
  • 입력 2020.04.13 12:01
  • 수정 2020.09.10 11: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시그니처(cignature)
그룹 시그니처(cignature)

 

[STN스포츠=이서린 기자]

신인 그룹 시그니처(cignature)가 성공적인 컴백 첫 주 활약과 함께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시그니처(채솔, 지원, 예아, 선, 셀린, 벨, 세미)는 지난 7일 데뷔 리드 싱글 B ‘아싸’(cignature debut lead single B ‘ASSA’)를 발매하고 초고속 컴백했다.

데뷔 리드 싱글 A ‘눈누난나’의 흥을 잇는 ‘아싸’는 추임새로 많이 사용하는 ‘아싸’와 ‘아웃사이더’의 줄임말로, “아싸든지, 인싸든지 중요하지 않아. 우린 우리만의 방식대로 신나게 즐겨보자”라는 내용을 담아내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는 곡이다.

시그니처는 컴백 첫 주 음악 방송 활동에서 발랄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스포티한 의상은 물론 통통 튀는 캐주얼 패션과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발산하는 슈트 등으로 팔색조 매력을 뽐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시그니처의 글로벌 인지도와 인기도 한층 높아졌다. 발매 당일 ‘아싸’가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덴마크, 싱가포르, 스웨덴, 말레이시아, 벨기에, 인도네시아, 프랑스, 오스트레일리아 등 아이튠즈 K-POP 차트 TOP 200 최상위권에 진입한 것. 이후에도 영국 4위, 미국과 캐나다서 5위까지 오르는가 하면 오스트레일리아, 핀란드 등 현재까지도 전 세계 차트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음원 정식 발매에 앞서 선공개된 ‘아싸’ 뮤직비디오 역시 하루 만에 누적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 현재 300만 뷰를 훌쩍 넘으며 글로벌 팬들의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시그니처는 데뷔 리드 싱글 B ‘아싸’로 각종 음악 방송과 다양한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J9엔터테인먼트 제공

sports@stnsports.co.kr

 

저작권자 © STN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매체정보

  • (주)STN미디어(방송국) : 인천광역시 부평구 청천동 419-2 부평테크노타워 8층
  • 대표전화 : 1599-1242
  • 팩스 : 070-7469-0707
  • 법인명 : (주)에스티엔미디어
  • 채널번호 : 지니 TV(131번) LG 유플러스 TV(125번) 딜라이브(236번)
  • 대표이사 : 이강영
  • 보도본부장 : 유정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상완
  • (주)STN뉴스(신문사) : (07237)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68길 23 (정원빌딩) 10층
  • 대표전화 : 02-761-2001
  • 팩스 : 02-761-2009
  • 법인명 : (주)에스티엔뉴스
  • 제호 : STN 뉴스
  • 등록번호 : 인천 아 01645
  • 등록일 : 2009-09-04
  • 발행일 : 2009-09-04
  • 대표이사 : 유정우
  • 발행·편집인 : 유정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상완
  • Copyright © 2024 STN 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ports@stnsports.co.kr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