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
‘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
  • 박재호 기자
  • 승인 2020.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故 코비 브라이언트
故 코비 브라이언트

 

[STN스포츠=박재호 기자]

미국 프로농구(NBA)의 전설적 스타인 코비 브라이언트(41)가 갑작스러운 헬기 추락사고로 목숨을 잃었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 AFP통신 등에 따르면, 브라이언트는 이날 자신의 전용 헬기를 타고 이동 중 캘리포니아주 칼라바사스에서 헬기가 추락하면서 사망했다. 칼라바사스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서쪽으로 48km 떨어진 지점이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보안관실은 이번 사고로 브라이언트의 딸 지아나(13)를 비롯해 헬기 탑승자 5명 전원이 사망했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더했다. 또한 신속대응팀이 현장에 급파돼 화제를 진화했다고 전했다. 미국 연방항공청(FAA)는 추락 헬기는 시코르스키사의 S-76 기종이며 추후 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와 함께 이번 사고를 조사한다고 밝혔다.

코비 브라이언트는 1996년 드래프트에서 샬럿 호니츠의 지명을 받은 후 바로 LA 레이커스로 트레이드돼 2016년 은퇴하기까지 LA 레이커스에서만 20년 동안 선수 생활을 했다.

그는 팀을 5번 NBA 정상에서 올려놓았고 두 시즌 득점왕에 올랐다. 또 2008년 정규리그 MVP, 2009·2010년 플레이오프 MVP, 올스타 출전 18회, 올스타 MVP 4회 등 화려한 이력을 남겼다. 이런 그의 활약을 기리기 위해 LA 레이커스는 브라이언트의 선수 시절 등번호 8번과 24번을 영구 결번 처리한 바 있다.

사진=뉴시스

sports@stnsport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