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컵 유소년배구대회, 7~8일 김천서 개최
KOVO컵 유소년배구대회, 7~8일 김천서 개최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9.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이보미 기자]

한국배구연맹(KOVO)이 김천에서 유소년 배구대회를 진행한다. 

KOVO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동안 경상북도 김천에서 ‘2019 김천 KOVO컵 유소년 배구대회’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김천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지역의 42개교, 51개팀 배구 꿈나무들의 참가로 지금까지 개최된 동계 대회 중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좀 더 많은 학생들이 경기에 참가할 수 있도록 9인제 배구로 진행되며 유소년들의 신체발달을 고려한 네트가 설치돼 초등학교 중학년은 1m 80cm, 초등학교 고학년은 1m 90cm로 적용된다. 또한, 서브 연속 3득점 시 서브자 교체 등 기타 경기방식을 조정해 학생들이 좀 더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참가팀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예선은 리그형식으로 진행되며 결선은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시상은 단체상과 개인상으로 나뉘며 단체상은 우승, 준우승, 3위(2팀)까지 주어진다. 각각 트로피, 상장, 최대 5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특별히 이번 대회에서는 우승, 준우승, 3위팀 선수들과 지도자들에게 메달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개인상 부문에는 MVP, MIP 시상이 있으며 우수강사들에게는 유소년 교육에 공헌한 점을 감안하여 각각 상장 및 개인상금이 주어진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배구 꿈나무들이 실력과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식사, 숙박, 교통 등의 기본적 체재비용이 지원될 예정이며 유소년들이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배구 실력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사진=KOVO

bomi8335@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