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가입을 고민중이라면 치아보험비교사이트에서 견적부터 받아보기 
치아보험 가입을 고민중이라면 치아보험비교사이트에서 견적부터 받아보기 
  • STN 보도팀
  • 승인 2019.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른 병원 진료보다 유독 비용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병원, 바로 치과이다. 치과는 일반 병원보다 병원비에 대한 자기부담률이 높고 큰 돈이 들어가는 치료가 많기 때문에 사람들이 부담을 느껴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다. 이런 치과 치료 때문인지 나라에서도 치아 건강을 위한 정책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미 스케일링은 1년에 한 번 만 19세 이상은 보험이 적용 되어 좀 더 저렴하게 받을 수 있고, 노인 틀니도 만 70세에서 만 65세로 연령을 낮추고 본인부담률도 50%에서 30%로 인하하였다. 이렇듯 보다 나아진 치아 정책들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당장 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부담스러운 치과 치료다. 이런 치과 치료를 치아보험을 통해서 미리 대비할 수 있다. 

치아보험의 가입을 하면 바로 보장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있다. 모든 보험은 면책기간이라는 것이 존재하고, 치아보험 역시 면책 기간이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일정 기간 동안은 보험에 가입했지만 보험의 보장을 누릴 수 없다. 그래서 건강한 상태일 때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좀 더 나이가 들거나 갑작스러운 상해가 발생했을 때 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치아보험 상품별로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90일~180일 이내의 면책 기간이 있으며, 여기에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차이로 1~2년정도 감액 기간이 생긴다. 이 점을 기억해서 

먼저 치아보험 상품을 보고 싶다면 치아보험비교사이트(http://www.dental-bohum114.co.kr/?inType=RC19051405)를 이용해 여러 치아보험 상품 종류 및 치아보험 가입조건을 잘 따져보고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도록 해야한다. 일반적인 보장 내역은 보철 치료와 보존 치료로 나눠진다. 보철 치료는 틀니 및 임플란트 치아보험 등이 이에 해당되며, 보존 치료는 잇몸치료, 충치, 레진, 크라운 등이 보장 대상이 구분된다. 큰 돈이 들어가는 보철 치료의 경우 상품 별로 보장되는 횟수와 금액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으며 자주 하는 보존 치료는 횟수에 제한이 없는지를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아무래도 유리하다.  

치아보험에서는 치료 목적이 아닌 치료는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없다. 미백 치료나 심미적인 이유로 하는 라미네이트, 부정 교합 관련 교정은 보장이 어렵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부분에서 보장이 어려운지 확인해보는 것도 치아보험 똑똑하게 가입하는 방법이 될 것이다. 더불어 치아보험은 진단형 치아보험과 무진단형 치아보험이 있기 때문에 본인에 상황에 따라서 가입 유형을 선택하면 된다. 진단형은 치과에 직접 방문하여 치아 진찰 후 가입할 수 있고, 무진단형은 진단 없이 간단한 통화만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치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실속보장치아보험추천 상품도 알아볼 수 있어 보다 유리한 상품으로 준비가 가능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