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파원PICK] ‘월드 클래스’ 손흥민, 스페인 신문 '1면' 점령…“환상적 활약”
[특파원PICK] ‘월드 클래스’ 손흥민, 스페인 신문 '1면' 점령…“환상적 활약”
  • 이형주 특파원
  • 승인 2019.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손흥민

[STN스포츠(발렌시아)스페인=이형주 특파원]

스페인에서도 손흥민(26) 이야기 뿐이다. 

토트넘 핫스퍼는 18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시티 오브 맨체스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이하 UCL) 8강 2차전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3-4로 패배했다. 토트넘 핫스퍼는 1,2차전 합계 4-4로 동률을 이뤘지만 원정 다득점으로 4강에 진출했다.  

손흥민의 활약은 1차전부터 빛난 바 있다. 손흥민은 1차전 후반 33분 박스 오른쪽에서 터닝슛 득점을 올리며 팀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득점 후 손흥민은 "그거 알아? 우리가 올라갈 거야!"라며 팬들에게 약속을 전하기도 했다.

그리고 맞이한 2차전 손흥민이 약속을 지키는 동시에 펄펄 날았다. 전반 6분 상대 수비수 아이메릭 라포르트가 공을 걷어내는 과정에서 실수를 범했고 손흥민 쪽으로 이 것이 연결됐다. 손흥민이 과감히 슈팅을 가져갔고 골망이 흔들렸다. 

손흥민은 한 골에 만족하지 않았다. 전반 9분에는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패스를 받아 감아차기 슈팅으로 다시 한 번 득점에 성공했다. 이 골을 발판 삼은 토트넘은 원정 다득점에서 우위를 가져가며 극적인 4강행을 확정했다. 

경기 후 스페인 언론이 손흥민에 대해 대서특필했다. 스페인 언론 <마르카>, <문도 데포르티보> 등 주요 신문들은 “손흥민이 맹활약했다. 이에 힘입은 토트넘이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맨시티를 누르고 4강에 합류했다”고 전했다. 

이 중에서도 스페인 언론 <아스>의 경우 손흥민은 1면 정중앙에 내걸었다. 매체는 동시에 “손흥민이 환상적인 활약으로 팀을 4강에 견인했다”고 보도했다. <아스>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언론으로 이 곳에 보도된 소식은 스페인 전역에 퍼졌다는 것이 된다. 손흥민의 이름이 스페인 전역에서 불리고 있는 것이다. 

18일 자 스페인 언론 아스 1면
18일 자 스페인 언론 아스 1면

사진=뉴시스/AP, 이형주 기자(스페인 발렌시아)

total87910@stnsport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