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코어북] 맨유, 퍼거슨 앞에서 졸전…울버햄튼과 1-1 무승부
[S코어북] 맨유, 퍼거슨 앞에서 졸전…울버햄튼과 1-1 무승부
  • 이형주 기자
  • 승인 2018.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 포그바
폴 포그바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알렉스 퍼거슨 전 감독 앞에서 졸전을 펼쳤다.

맨유는 22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울버햄튼 원더러스와의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출사표-"상대, EPL에 적응" 맨유 무리뉴 vs "상대 훌륭한 팀" 울버햄튼 누누

맨유 조세 무리뉴 감독은 상대를 경계했다. 지난 21일 영국 언론 <맨체스터 이브닝뉴스>에 따르면 무리뉴 감독은 "상대는 지난 시즌 챔피언십을 지배한 팀이다. EPL에도 순조롭게 적응하고 있다"며 경계했다.

울버햄튼의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감독은 자신감을 드러냈다. 지난 14일 영국 언론 <맨체스터이브닝뉴스>에 따르면 누누 감독은 "맨유는 훌륭한 선수들에 좋은 감독이 있는 뛰어난 팀이다"라고 얘기했다.

선발 라인업
선발 라인업

◇선발 라인업-'프레드 선발' 맨유 vs '히메네스 출격' 울버햄튼

맨유의 무리뉴 감독은 다비드 데 헤아, 루크 쇼, 빅토르 린델뢰프, 크리스 스몰링, 안토니오 발렌시아, 마루안 펠라이니, 폴 포그바, 프레드, 알렉시스 산체스, 제시 린가드, 로멜루 루카쿠로 선발 명단을 꾸렸다. 포메이션은 4-3-3을 구사했다.

이에 맞서는 울버햄튼 누누 감독은 3-4-3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후이 파트리시우, 윌리 볼리, 코너 코아디, 라이언 베넷, 조니 카스트로, 후벤 네베스, 주앙 무티뉴, 맷 도허티, 디오고 조타, 엘데르 코스타, 라울 히메네스로 선발 명단을 꾸렸다.

◇전반전-데 헤아의 선방, 프레드의 선제골

경기 초반 울버햄튼이 기선을 제압했다. 전반 6분 코스타가 오른쪽 측면 돌파 후 중앙으로 크로스했다. 히메네스가 공을 잡아 터닝슛을 했지만 골키퍼 데 헤아가 발로 막아냈다.

울버햄튼이 기세를 이어갔다. 전반 15분 울버햄튼이 오른쪽 측면에서 코너킥을 얻어냈다. 네베스가 올려준 공을 볼리가 헤더로 연결했다. 하지만 골키퍼 데 헤아가 막아냈다.

맨유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17분 포그바가 자신을 향해 날아오는 공을 슛하는 척하며 프레드에게 내줬다. 프레드가 슈팅을 가져갔고 득점이 됐다.

맨유의 공세가 계속됐다. 전반 46분 맨유가 박스 앞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프레드가 슈팅을 했지만 골키퍼 파트리시우와 골대를 맞고 나왔다. 이에 전반이 1-0 맨유가 앞선 채 종료됐다.

알렉시스 산체스
알렉시스 산체스

◇후반전-승부 원점으로 돌린 무티뉴

후반 들어 울버햄튼의 동점골이 터졌다. 후반 7분 코스타와 히메네스를 거쳐 공이 박스 앞의 무티뉴에게 갔다. 무티뉴가 슈팅을 했고 득점이 됐다.

울버햄튼이 기세를 이어갔다. 후반 12분 무티뉴가 코스타에게 패스를 연결GOtEK. 코스타가 슈팅을 가져갔지만 골문을 외면했다.

맨유가 상대 골문을 위협했다. 후반 16분 산체스가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패스를 내줬다. 포그바가 슈팅을 가져갔지만 빗나갔다. 이에 경기는 1-1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사진=뉴시스/AP, 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