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코어북] ‘수아레스 2골 2도움’ 바르사, 베티스에 5-0 대승…리그 무패 질주
[S코어북] ‘수아레스 2골 2도움’ 바르사, 베티스에 5-0 대승…리그 무패 질주
  • 이형주 기자
  • 승인 2018.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이스 수아레스와 리오넬 메시
루이스 수아레스(사진 좌측)와 리오넬 메시(사진 우측)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FC 바르셀로나가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바르사는 22일(한국시간) 스페인 세비야에 위치한 베니토 비야마린에서 열린 2017/18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0라운드 레알 베티스와의 경기에서 5-0으로 승리했다. 바르사는 리그 무패를 질주했고 베티스는 리그 3경기 만에 패배했다.

◇출사표-"어려운 경기 될 것" 베티스 세티엔 vs "리그가 우선" 바르사 발베르데

베티스 키케 세티엔 감독은 상대를 경계했다. 지난 19일 스페인 언론 <라 반구아디에>에 따르면 세티엔은 "비록 바르사가 직전 경기에서 공식전 30경기 만에 패했다고 하더라도 강팀이다.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다“라고 얘기했다.

바르사의 에르네스토 발베르데 감독은 경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지난 17일 스페인 언론 <마르카>에 따르면 발베르데는 "코파 델 레이(스페인 국왕컵)에서 우승을 거두고 싶지만 라리가가 우선"이라며 베티스전에서 승리할 것을 당부했다.

선발 라인업
선발 라인업

선발 라인업-'5백' 베티스 vs '고메스 선발' 바르사

베티스 세티엔 감독은 안토니오 아단, 리사 두르미시, 주하이르 페달, 아이사 망디, 하비 가르시아, 프란시스 게레로, 안드레아스 과르다도, 파비앙, 호아킨 산체스, 크리스티안 테요, 세르히오 레온으로 선발 명단을 꾸렸다. 포메이션은 5-2-1-2을 구사했다.

이에 맞서는 바르사의 발베르데 감독은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 조르디 알바, 토마스 베르마엘렌, 제랄드 피케, 넬손 세메두, 안드레 고메스, 세르지오 부스케츠, 이반 라키티치, 세르지 로베르토, 리오넬 메시, 루이스 수아레스를 선발로 출격시켰다. 바르사는 4-4-2로 나섰다.

이반 라키티치
이반 라키티치

◇전반전-베티스의 맹공, 바르사는 베르마엘렌의 부상 불운 겪다

경기 초반 베티스가 의욕적으로 경기에 임했다. 전반 2분 과르다도가 부스케츠의 패스를 끊어냈다. 이후 중거리슛을 가져갔지만 골 포스트 옆으로 빗나갔다.

베티스가 기세를 이어갔다. 전반 11분 두르미시가 왼쪽 측면에서 공을 잡았다. 두르미시가 중앙으로 크로스했다. 호아킨이 발을 댔으나 크로스바 위로 날아갔다.

바르사가 기지개를 켰다. 전반 26분 메시의 패스에 이은 라키티치의 슈팅은 골키퍼 아단에게 막혔다. 전반 30분 수아레스의 패스에 이은 메시의 슈팅은 옆그물을 맞았다.

바르사는 베르마엘렌의 부상으로 상승하던 분위기가 다시 처졌다. 갑자기 다리를 절뚝이던 베르마엘렌이 주저 앉았다. 발베르데는 이로 인해 베르마엘렌을 빼고 사무엘 움티티를 투입했다. 전반은 0-0으로 종료됐다.

리오넬 메시
리오넬 메시

◇후반전-바르사의 골 폭풍

후반 들어서도 베티스의 공세가 날카로웠다. 후반 11분 과르다도가 왼쪽 측면에서 파비앙에게 패스했다. 파비앙이 슈팅을 했다. 골키퍼가 공을 쳐 낸 뒤 몸을 던져 안전하게 품에 안았다.

바르사의 선제골이 터졌다. 후반 13분 라키티치가 고메스에게 패스 후 전방으로 쇄도했다. 곧바로 고메스, 수아레스를 거친 역습이 전개됐다. 1대1 기회를 맞은 라키티치가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바르사가 한 걸음 더 달아났다. 후반 19분 부스케츠가 파비앙을 압박해 공을 뺏어냈다. 이후 전진 패스를 연결했다. 메시가 골키퍼 아단과 맞선 상황에서 침착한 슈팅으로 득점했다.

바르사가 한 골을 더 추가했다. 후반 24분 메시가 드리블을 통해 오른쪽 측면으로 공을 운반했다. 라키티치가 중앙으로 크로스했다. 수아레스가 발리슛으로 득점했다. 바르사는 후반 34분 메시의 골, 후반 45분 수아레스의 득점까지 더하며 5-0 완승을 거뒀다.

사진=뉴시스/AP

total87910@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