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코어북] '루니 PK 동점골' 에버턴, 리버풀과 1-1 무승부
[S코어북] '루니 PK 동점골' 에버턴, 리버풀과 1-1 무승부
  • 이형주 기자
  • 승인 2017.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인 루니
웨인 루니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양 팀이 일진일퇴의 공방 끝에 우열을 가리지 못했다.

에버턴 FC는 10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앤 필드에서 열린 2017/18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리버풀 FC와의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에버턴은 리그 3연승에 실패했고 리버풀은 4위에 머물렀다.

경기 초반부터 리버풀이 상대를 압박하며 분위기를 주도했다. 전반 18분 밀너의 패스를 받은 마네가 중앙으로 강한 크로스를 올렸다. 하지만 골키퍼 픽포드가 차단했다.

리버풀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41분 고메즈가 오른쪽 측면에서 살라에게 패스했다. 살라가 드리블 후 슈팅했고 골망이 흔들렸다.

리버풀의 기세가 이어졌다. 전반 45분 솔란케의 패스로 마네가 1대1 기회를 맞았다. 마네가 드리블 후 슈팅했지만 골 포스트 옆으로 빗나갔다. 이에 전반이 1-0으로 종료됐다.

후반 들어서도 리버풀의 공세가 계속됐다. 후반 3분 밀너가 오른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다. 살라가 헤더를 했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리버풀이 주도권을 쥐고 계속해서 상대를 밀어붙였다. 후반 12분 살라가 오른쪽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다. 마네가 가슴 트래핑 후 시저스킥을 시도했다. 하지만 골키퍼 픽포드에게 잡혔다.

에버턴의 동점골이 터졌다. 후반 30분 로브렌이 박스 안에서 칼버트 르윈을 밀쳤다. 심판이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루니가 키커로 나서 이를 성공시켰다. 이후 추가 득점은 없었고 이에 경기는 1-1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리버풀 FC 선발명단 (4-3-3): 시몬 미뇰렛, 앤드류 로버트슨, 라그나르 클라반, 데얀 로브렌, 조 고메즈, 조던 헨더슨, 제임스 밀너, 알렉스 옥슬레이드 체임벌린, 사디오 마네, 모하메드 살라, 도미닉 솔란케 *감독: 위르겐 클롭

에버턴 FC 선발명단 (4-4-2): 조던 픽포드, 쿠코 마르티나, 애쉴리 윌리엄스, 메이슨 홀게이트, 존조에 케니, 길피 시구르드손, 톰 데이비스, 이드리사 게예, 웨인 루니, 도미닉 칼버트 르윈, 오마르 니아세 *감독: 샘 앨러다이스

사진=뉴시스/AP

total87910@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