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학생 SNS 홍보 경진대회 성료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학생 SNS 홍보 경진대회 성료
  • 이상완 기자
  • 승인 2016.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3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2016 전국 대학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홍보 경진대회 해단식을 가졌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이하 경륜경정)는 지난 23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2016 전국 대학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홍보 경진대회 해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SNS 홍보 경진대회는 교수와 대학생이 한 팀을 이뤄 경륜경정을 홍보하는 블로그와 SNS를 운영하고, 홍보실적을 평가해 우수팀을 선정하는 일종의 홍보 축제다.

공단은 전국의 대학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거쳐 6개 팀(계명대, 관동대, 국민대, 동국대, 상지대, 한양대)을 선정하고, 지난 8월 27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3개월간 다양한 홍보활동을 해왔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가 한 팀씩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우수팀 선정은 각 팀별 참가 학생과 지도 교수가 참여한 PT 발표와 그 간 홍보실적에 대한 평가단의 평가결과로 이뤄졌다. 이날 대상의 영예는 동국대학교 ‘스피디즘’팀에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관동대학교, 우수상은 계명대학교, 장려상은 상지대학교가 선정되었으며, 대상에게는 300만원, 최우수상은 200만원, 우수상은 100만원, 장려상은 50만원이 수여됐다.

대상을 받은 ‘스피디즘’ 팀장 강민지 학생은 “홍보경진대회를 통해 생애 처음으로 경륜경정을 접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는 요소가 많아 신기했다. 특히 젊은 친구들이 좋아하는 요소도 많다. 스피드, 경쟁 등 장점이 정말 많기 때문에 홍보활동을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대학생 SNS 홍보 경진대회를 통해 온라인 콘텐츠 523건 생산, 블로그 방문자수 21,686명, 페이스북 콘텐츠 도달률 139,789회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그 결과 공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문화행사 등을 시민들에게 효율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매년 SNS 홍보 경진대회를 통해 대학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bolante0207@stnsport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