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 축구 > 대표팀
FIFA U-20월드컵조직위, 클럽월드컵에 부총괄운영관 파견
이보미 기자  |  bomi8335@stnsport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2.07  14:10:3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FIFA U-20 월드컵 조직위원회 제공

[STN스포츠=이보미 기자] 2017 FIFA U-20 월드컵 조직위원회가 8일 일본에서 개막하는 ‘FIFA 클럽월드컵 재팬 2016’에 경기 부총괄운영관(Assistant General Coordinator, 이하 AGC)을 파견했다.

조직위는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개막을 5개월여 앞두고 FIFA 대회의 전반적 운영 체계를 학습해 내년 대회를 보다 원활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조직위 경기운영실 소속의 김한결 경기운영담당관을 AGC로 파견했다.

AGC는 GC(경기 총괄운영관)를 보조해 팀 미팅, 경기조정회의, 시설 점검 등을 책임지며, 대회 전반의 차질 없는 운영을 위해 활약한다. 이밖에 공식 훈련, 기자회견 등 FIFA 주관 대회 운영을 위해 발생하는 모든 활동들에 대한 업무 가이드라인 및 문제발생시의 대처 방법 등을 익히게 된다.

김 담당관은 “조직위를 대표하여 파견된 AGC로서 FIFA와 클럽월드컵 조직위원회의 업무를 직접 경험하며 배운 내용을 내년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FIFA U-20 월드컵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2015년 뉴질랜드에서 열린 FIFA U-20 월드컵에 조직위 파견 예정자들을 AGC로 활약하게 하고 대회 준비 및 운영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옵저버 프로그램’에 참가시킨 바 있다.

FIFA 클럽월드컵은 6대륙(유럽ㆍ남미ㆍ북중미ㆍ아시아ㆍ아프리카ㆍ오세아니아)의 프로축구클럽 챔피언스리그 우승팀들과 개최국 일본의 J리그 우승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챔피언을 가리는 대회다. 올해는 K리그 클래식의 전북 현대 모터스가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하고 출전권을 획득, 오는 11일 북중미를 대표하는 클럽 아메리카(멕시코)와 격돌한다.

bomi8335@stnsports.co.kr

 

[관련기사]

이보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풋볼 S+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