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

> 축구 > 대표팀
‘첫 전훈’ 신태용 감독, “개개인 기량과 특성 파악 초점”
이상완 기자  |  bolante0207@stnsport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11.29  17:43:2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19세 이하 대표팀. 사진=대한축구협회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19세 이하(U-19) 축구대표팀을 이끄는 신태용 감독이 함께할 코치진을 확정하고 제주도 전지훈련을 떠난다.

대한축구협회는 29일 신태용 감독을 보좌할 코치진에 전경준(43), 공오균(42), 김해운(43) 씨가 선임됐다고 밝혔다.

전경준 코치는 지난 리우 올림픽에서 신태용 감독과 함께했으며, 공오균 코치는 협회 유소년 전임지도자로 이달 초 열린 수원 4개국대회에서 19세 선수들을 지도한 바 있다. 김해운 골키퍼 코치는 과거 성남 일화에서 신태용 감독과 함께 선수시절을 보냈다.

코치진 확정과 함께 내달 1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제주도 서귀포 훈련 명단 34명도 확정했다. 34명 소집은 역대 청소년 대표팀 사상 최대 규모 인원이다.

신 감독은 지금까지 U-19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던 대부분의 선수들을 불러들여 기량을 파악할 계획이다. 현재 소속팀의 리그 경기에 참가하고 있는 이승우, 백승호 등 유럽파는 이번 소집에는 제외됐다.

신태용 감독은 “선수들을 아직 확실히 모르는 만큼 이번 소집에서는 개개인의 기량과 특성을 알아가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며 “어린 연령대 선수들이므로 내가 먼저 친근하게 다가가 즐거운 팀 분위기를 만들 생각”이라고 밝혔다.

◇U19 대표팀 제주 소집 명단

GK=송범근(고려대) 안준수(세레소오사카) 이준(연세대) 문정인(울산현대고)

DF=이유현(단국대) 최익진 정태욱(이상 아주대) 이정문(충남기계공고) 우찬양(포항스틸러스) 장재원(울산현대고) 윤종규(신갈고) 김민호(연세대) 김석진(한양대) 최재영(포철고) 강윤성(대전시티즌)

MF=김건웅(울산현대) 김시우(광주FC) 한찬희(전남드래곤즈) 이승모(포항제철고) 박상혁(수원매탄고) 이상헌(울산현대고) 김진야(인천대건고) 임민혁 김정환(이상 FC서울) 박한빈 김대원(이상 대구FC) 황원준(건국대) 이동준(숭실대)

FW=하승운(영등포공고) 오인표(성균관대) 최범경(광운대) 강지훈(용인대) 원두재(한양대) 조영욱(서울언남고)

bolante0207@stnsports.co.kr

[관련기사]

이상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위클리뉴스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