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S탠바이] 발렌시아, 비야레알과의 더비전 선발 발표…‘로드리고-고메스 투톱’
[현장 S탠바이] 발렌시아, 비야레알과의 더비전 선발 발표…‘로드리고-고메스 투톱’
  • 이형주 특파원
  • 승인 2019.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발 라인업
선발 라인업

 

[STN스포츠(발렌시아)스페인=이형주 특파원]

발렌시아 더비가 펼쳐진다. 

발렌시아 CF는 1일 오전 5시(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에 위치한 메스타야에서 2019/20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5라운드 비야레알 CF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이번 경기는 발렌시아 더비로 치러진다. 가장 보편적인 발렌시아 더비는 발렌시아 CF와 레반테 UD 간의 대결이다. 하지만 발렌시아 CF(발렌시아지방 발렌시아주)와 비야레알 CF(발렌시아지방 카스테욘주) 역시 발렌시아 지방을 연고로 하는 두 팀으로 또 다른 발렌시아 더비로 불린다. 라이벌 의식이 있는 더비전 답게 치열할 수 밖에 없다. 

홈팀 발렌시아의 경우 현재 사기가 조금 내려가 있다. 지난 A매치 휴식기 전까지 3연승을 내달리며 신바람을 탔지만, 지난 2경기에서 무승에 그쳤다. 선수단에 부상도 즐비해 발렌시아는 이번 경기 승리로 반전을 꾀하고자 한다. 

발렌시아는 에이스 로드리고 모레노의 활약에 기대를 건다. 로드리고는 직전 경기 첼시 FC전에서도 맹활약을 펼쳤다. 동료 막시밀리아노 고메스의 헛발질 등 부진이 없었다면, 공격 포인트도 가능했다. 현재 컨디션이 올라와 있는 그는 이번 경기에서 골문을 정조준한다. 

원정팀 비야레알의 경우에도 팀 분위기가 침체돼있는 것은 마찬가지. 유럽 대회 출전 없이 리그만을 소화하고 있는 그들이지만, 최근 4경기 1무 3패로 부진을 보이고 있다. 반등이 절실하다. 

비야레알은 산티 카솔라의 활약에 기대를 건다. 중원의 지휘자인 그는 경기 내에서 남다른 영향력을 보인다. 지난 시즌에도 막판 활약으로 팀을 강등 위기에서 구해냈고, 최근에는 스페인 대표로 복귀하기도 했다. 여러모로 좋은 상황. 그는 자신의 기운을 팀에게도 전하려 할 것이다. 

발렌시아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은 4-4-2 포메이션으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선발 명단은  야스퍼르 실레선, 호세 가야, 가브리에우 파울리스타, 엘리아큄 망갈라, 다니엘 바스, 카를로스 솔레르, 프란시스 코클랭, 다니엘 파레호, 페란 토레스, 막시밀리아노 고메스, 로드리고 모레노로 꾸렸다.

선발 라인업
선발 라인업

 

비야레알 하비 카예하 감독은 세르히오 아센호, 사비 킨티야, 파우 토레스, 라울 알비올, 마리오 가스파르, 마누엘 트리게로스, 모이 고메스, 안드레 앙귀사, 제라르 모레노, 마누 몰라네스, 칼 토코 에캄비로 선발을 내세운다. 포메이션은 4-3-3으로 전망된다.

한편 발렌시아 소속의 한국인 프리메라리거 이강인은 이번 경기서 결장한다. 이강인은 직전 첼시전 교체 투입된 뒤 왼쪽 대퇴부 부상을 입었다. 이에 약 한 달 간 결장이 예상되고, 이번 소집 명단에서도 제외됐다. 

사진=이형주 기자(스페인 발렌시아/메스타야)

total87910@stnsport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