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S코어북] 발렌시아, '파레호 파넨카킥' 앞세워 리그 2연승…이강인 결장
[현장 S코어북] 발렌시아, '파레호 파넨카킥' 앞세워 리그 2연승…이강인 결장
  • 이형주 특파원
  • 승인 2019.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서 있는 양 팀
맞서 있는 양 팀

[STN스포츠(발렌시아)스페인=이형주 특파원]

발렌시아 CF가 귀중한 승리를 챙겼다.

발렌시아는 6일(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에 위치한 메스타야에서 열린 2019/20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8라운드 데포르티보 알라베스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발렌시아는 리그 2연승에 성공했다.

한국인 프리메라리거 이강인은 이날 서브에 들었지만 결장했다. A대표팀에 소집된 그는 이제 대표팀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출사표-"알라베스, 훌륭한 팀" 발렌시아 셀라데스 vs "승리 원해" 알라베스 가리타노

발렌시아의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은 상대를 경계했다. 지난 4일 스페인 언론 엘 데스마르케에 따르면 셀라데스 감독은 "선수들은 새로운 수비 시스템에 적응을 마친다면, 실점이 점차 줄어들 것이다. 그와 별개로 알라베스는 훌륭한 팀이고 까다로운 경기가 될 것이다"라고 얘기했다.

알라베스 아시에르 가리타노 감독은 좋은 흐름을 이어가길 희망했다. 지난 4일 스페인 언론 마르카에 따르면 가리타노 감독은 "지난 레알 마요르카전 승리를 포함 우리는 초반 안 좋았던 흐름서 점차 회복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승리를 가져오길 원한다"라고 말했다.

선발 라인업
선발 라인업

◇선발 라인업-'이강인 서브' 발렌시아 vs '페레스 선봉' 알라베스

발렌시아 셀라데스 감독은 야스퍼르 실레선, 하우메 코스타, 가브리엘 파울리스타, 에세키엘 가라이 ,다니엘 바스, 데니스 체리셰프, 프란시스 코클랭, 다니 파레호, 페란 토레스, 막시밀리아노 고메스, 로드리고 모레노로 선발 명단을 구성했다. 포메이션은 4-4-2를 구사했다.

이에 맞서는 알라베스 가리타노 감독도 4-4-2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안토니오 시베라, 루벤 두아르테, 호드리구 엘리, 빅토르 라구아디아, 시모 나바로, 루이스 리오하, 토마스 피나, 마누 가르시아, 올리버 버크, 호셀루, 루카스 페레스로 선발 명단을 꾸렸다.

◇전반전-주도권 잡은 발렌시아, 고메스의 선제골

경기 초반 발렌시아가 기선을 제압했다. 전반 8분 발렌시아가 오른쪽 측면에서 코너킥을 얻어냈다. 파레호가 올려준 공을 로드리고가 헤더로 연결했으나 골키퍼 시베라에게 안겼다. 

알라베스가 반격에 나섰다. 전반 24분 페레스가 박스 안으로 공을 투입했다. 호셀루가 다시 페레스에게 공을 돌려줬다. 페레스가 슈팅을 했지만 빗나갔다.

발렌시아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26분 로드리고가 박스 앞의 고메스에게 패스를 전달했다. 고메스가 슈팅을 가져갔고 골망이 흔들렸다. 이에 전반이 1-0 발렌시아가 앞선 채 종료됐다.

선제골의 주인공 막시 고메스
선제골의 주인공 막시 고메스

◇후반전-파레호의 파넨카킥!

후반 들어 알라베스가 흐름을 되찾았다. 후반 6분 페레스의 전진 패스가 박스 왼쪽으로 갔다. 호셀루가 슈팅을 했지만 골키퍼 실레선이 쳐 냈다.

알라베스의 공세가 계속됐다. 후반 9분 두아르테가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크로스를 올렸다. 호셀루가 헤더를 가져갔지만 공이 골문 밖으로 나갔다.

발렌시아의 추가골이 나왔다. 후반 32분 파레호의 돌파를 막으려던 시베라 골키퍼가 파울을 범했다. 심판이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파레호가 이를 파넨카킥으로 직접 차 넣었다. 후반 44분 알라베스 페레스의 골이 나왔지만, 이후 발렌시아가 리드를 지켰다. 이에 경기는 2-1 발렌시아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사진(발렌시아)스페인=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