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vs조지아] ‘잦은 패스미스+답답함’ 벤투호, 조지아에 0-1 (전반 종료)
[대한민국vs조지아] ‘잦은 패스미스+답답함’ 벤투호, 조지아에 0-1 (전반 종료)
  • 반진혁 기자
  • 승인 2019.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반진혁 기자]

벤투호가 조지아에 뒤진 채 전반전을 마쳤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5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바샥셰히르 파티흐 테림 스타디움에서 조지아와 KEB 하나은행 초청 A매치 평가전 전반전을 0-1로 마쳤다.

전반 초반 주도권은 조지아가 잡았다. 패스 플레이로 점유율을 높였고 빠른 역습으로 골문을 두드렸다. 반면 대한민국은 잦은 패스 미스로 찬스를 잡지 못했다. 하지만 틈틈이 기회를 엿봤고 전반 13분 회심의 슈팅으로 맞불을 놨다. 김진수, 손흥민에 이은 패스를 권창훈이 슈팅을 연결했지만 수비에 막히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조지아는 공세를 이어나갔다. 문전에서 날카로운 슈팅으로 계속해서 대한민국의 골문을 두드렸다. 이후에는 강한 압박으로 상대의 공격을 사전에 차단하는 치밀함도 보였다. 그러던 전반 40분 균형을 깨트렸다. 이강인의 패스 미스 이후 볼을 건네 받은 자노 아나니제가 오른발 감아차기 슛을 연결했고 이것이 그대로 득점으로 이어졌다.

일격을 당한 대한민국은 반격에 나섰다. 하지만 좀처럼 찬스를 잡지 못했고 고전했다. 결국 만회골 없이 전반전을 마쳤다.

사진=KFA

sports@stnsport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