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된 격투기가 온다…APEX 챔피언십 국가대항전 개최
진화된 격투기가 온다…APEX 챔피언십 국가대항전 개최
  • 이상완 기자
  • 승인 2019.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명실상주 APEX(에이펙스) 챔피언쉽 4개국 국제대회'가 오는 31일(토)부터 9월 1일(일)까지 양일간 경북 상주시 실내체육관 신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격투기 단체 중 한곳인 EMA 프로모션이 주최하고 상주시, 상주시체육회등이 후원하는 입식 격투기 대회로 대회 첫날은 동호인 및 아마추어 선수들의 경기가 진행되며, 둘째날은 대한민국을 비롯한 4개 국가의 챔피언급 대표 선수들이 기량을 겨루는 국제전으로 이루어진다.

대회를 기획하던 초기단계에는 한·일 국제전으로 시작되었으나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촉발된 한일관계 악화로 일본과의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한국을 포함하여 러시아·태국·우즈베키스탄 등 4개국 국제대회로 규모를 키워 다시 준비했다.

EMA 프로모션 배영준 대표는 “명실상주 APEX(에이펙스) 챔피언십 4개국 국제대회를 통해서 대구·경북 지역에도 드디어 입식격투기 대회가 시작하게 되었다"면서 "대회를 통해서 상주 시민을 비롯한 지역민 여러분들에게 직접 대회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침체되어 있는 지역 경제에 조금이나마 기운을 불어넣을 수 있는 활력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한국 대표 선수들이 러시아, 태국, 우즈베키스탄의 챔피언급 선수들과 한판 승부를 벌이는 둘째날 경기는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되며, 스포츠전문채널 STN스포츠를 통해 녹화중계 방송될 예정이다.

현장티켓은 VIP석은 EMA 프로모션측에서, 일반석은 상주시측에서 후원을 하게 되어 전석 무료로 제공된다.

사진=APEX

bolante0207@stnsport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